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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차 교통문제, 책이다은 누가 질까? !!
    카테고리 없음 2020. 2. 26. 2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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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바하나 시대의 다소비 요소로 주목받은 것은 어떤 것일까. 바로 인공 지능 심화 기술, 빅 데이터 경제 5세대(5G)통신 서비스 등이었다. 다른 분야의 기술은 항상 기능하고 있는 것 같지만, 사실 이들을 내 위주로 하는 융합체가 바로 자율주행차였던 CES를 비롯해 최근 주요 글로벌 중소기업 행사에는 과거에는 서로 관련이 없던 업체 자신 외의 인물들이 혼례 산지 효과를 내는 일이 잦아졌다. 이종 산업간의 협업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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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픽사베이


    자율주행차 역시 한 자동차업계뿐 아니라 정보통신(ICT), 가전업계에서도 기술개발을 서둘러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더구나 자율주행차는 경제와 사회에 미치는 영향력이 파괴적이라고 하니 new 미래의 기회를 감정하는 기업의 중요한 과제가 아닐 수 없다.이 20개 4년 세계 자동차 산업 중 땅에 하나 골 오지는 디트로이트에서 한발의 신호탄이 울렸다. 구글이 즉각 출시한 최근 무인 브레이크 차량에서 발사된 것이다. 이 자동차에는 운전대도, 브레이크도 없었다.  언제 자신 혁신의 가장 앞에서 세상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구글은 이제 하나 0년 이내에 무인제 차가 도로를 점령하고 기존의 산업 질서를 재편하고 도시의 형태를 바꿀 수 있다고 선언했다 이는 단순히 이동수단이 바뀔 정도는 아니다. 앞으로 우리가 어디서 살고 어떻게 즐길 것인지에 대한 new 선지상을 보여주는 혁명이라고 할 수 있다.이런 자율 주행 기술의 상용화 시기를 둘러싸고 많은 예측이 존재하지만 대체적인 시각은 2020~202나이에 자율 주행 기능을 가진 자동차가 실제 도로를 달리기 시작해서 2030~2035년 완전 자율 주행 자동차들로 도로가 메워지고 도시의 모습이 바뀔 것이라는 전망이 본인 온다.  자율주행차는 잠재적 파괴력을 가진 수많은 신기술 가운데 시장을 완전히 뒤집는 가장 혁신적인 기술이며, 본인의 자녀가 우리 세대가 살아가면서 상용화를 직접 목격하게 되므로 더욱 중요하다.미국의 컨설팅 회사 JD파워즈에 따르면 Y세대는 운전할 시간을 낭비한다고 생각합니다. 소셜 미디어와 인터넷이 안 되는 죽은 시간이라고 생각한다는 것이었다. 이들의 목표는 오로지 목적지에 도달하는 것이며 이동하는 시간을 개인적으로 유용하게 활용하는 방법을 찾고 있다. 이런 변화의 양상은 매우 중요한 단서인데, 경제의 최대 주체와 소비자로 떠오르는 30세 미만의 젊은이, 즉 Y세대의 특성이다 예기에 미래 경제의 변화를 점쳐서 볼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지표이기 때문이었다는 사실 많은 사람들이 이미 알고 있듯이 자율 주행 자동차의 기술적 준비는 거의 마무리 단계에 이르렀다. 단지 그 기술을 받아들이지만, 그것은 단지 사회적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았다 이 흐름이 어떤 기회와 위협을 가져오는지, 우리가 꼭 알아야 할 주요 이슈는 무엇인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 자율주행차 시대에는 무엇보다 안전성이 대폭 강화돼 매년 자동차 사고로 인한 수백만 명의 목숨을 구할 수 있다. 도로를 더 효율적으로 활용함으로써 교통체증과 환경오염도 줄인다. 운전 시 발생하는 스트레스와 분노가 감소하고, 업무 본인의 미디어 콘텐츠 가령은 여가 시간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증가합니다.  노년층과 장애인의 이동성이 향상된다. 많은 사람들이 주거, 직업활동, 여가시간에 대한 많은 선택권을 가질 것으로 전망됐다.따라서 본인의 편리함은 양날의 칼과 같다. 혁신적인 기술에는 부작용이 따르기 때문이었다. 대표적인 것으로 택시와 트럭 운전사, 그리고 자동차 산업 전반에서 한 자리를 감소시킬 것이라는 우려가 본인에게서 나온다. 도로교통 위반으로 발생하는 세수가 감소해 자동차 수요 자체가 감소한다. 역시 민감한 법률적이고 윤리적인 사건을 해결해야 하고 해킹 같은 사이버 공격이 발생할 수 있다. 최근 많은 자동차 기업이 딥러닝에 관한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해 사업부 전체를 실리콘밸리로 이주시켰다. 딥러닝은 구글, 바이두 등 소프트웨어 기업들이 그동안 좀처럼 넘보지 못했던 자동차산업에 도전장을 내밀며 강력한 무기라 할 수 있다.  구글을 앞세운 IT업체와 기존 자동차업체의 경쟁 승자는 아직 누가 될지 알 수 없다. 다만 단계적 접근이 기존 자동차 기업에 유리했고 급진적 변화는 IT 업체에 유리하다는 때로 이 중 하나가 반적이었다.PC 초창기 시장에서 마이크로소프트(MS)는 어떻게 된 하드웨어 플랫폼에 운영체제를 판매하는 전략이고, 아이플은 독자적인 하드웨어와 함께 특화된 운영체제를 판매한다는 전략을 취했습니다. 자율 주행 차의 운영 체제와 자동차의 하드웨어 분야에서도 MS방식과 아이플 방식이 서로 경쟁할 것으로 알려졌던 과거<포브스>는 앞으로 자동차 보험 산업이 B2C에서 B2B산업으로 바뀔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자동차가 소유에서 공유의 개념으로 바뀌고 있는 시대, 그리고 인간의 운전자가 필요 없는 시대에 문제의 책임은 사람이 아닌 자동차회사 본인의 프로그램을 설계한 IT회사의 책임이 될 것으로 보인다. 국내에서도 자율주행차 시대에 대비해 보험산업 전반을 혁신해야 한다는 주장도 나왔습니다.상품을 구매자에게 전달하는데 드는 비용은 유통산업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였다. 앞으로 자율주행차의 등장은 오핸시의 작은 기업들이 누리고 있는 주요 경쟁력, 즉 규모의 경제를 없앨 전망이었다. 상품을 시장으로 운송하는 비용이 크게 들어 소기업과 new 유기농업에 큰 기회를 재공하기 때문이다.  또 자율주행차 이동 시 시 시선과 행동의 자유를 얻은 사람들에게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하는 new 방법을 모색하는 것이 기업의 광고 과제다. 많은 도시가 교통흐름을 바탕으로 설계되지만 미래에는 도시를 환경으로 설계하게 되고 이동의 편리함과 속도가 더해져 사람들이 반드시 도시에 살 필요를 느끼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밖에 인간 운전자를 위해서만 필요했던 무겁고 충격에 강한 차체에는 디자인의 일대 혁신이 하나이며 사람들의 여가를 유발하는 플랜, 차량 디스플레이 산업 등의 new 비즈니스가 등장할 전망이었다.본인 자율주행 시대를 앞둔 가장 큰 과제는 역시 한 가지 제도적 사회적 사건의 해결이라고 할 수 있다. 자동차를 해킹하는 악의적인 기술로 자율주행차가 사람들의 안전을 돕기는커녕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무기인 하인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정부와 기업, 소비자가 머리를 맞대고 대책을 모색해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백 년 전에 자동차가 처음 세상에 등장했을 때 우리는 하나와 산업에 있어서 큰 변화를 겪었습니다. 이른바 3차 산업 혁명 시대 들어 인터넷과 스마트 폰의 발달은 우리의 생활을역시 한 번 크게 달라졌다. 자율주행 시대가 열리는 것은 이 모든 변화를 극복할 큰 혁명을 가져올 기회라는 게 전문의의 보편적 예견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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